전주 여행 마지막날 아침 식사 겸 해장을 하기 위해 전주 T맵 맛집 검색 1위 현대옥 본점에 방문했는데요. 우선 전주 현대옥 본점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인정한 안심식당이며 전주지역 맛집 검색 1위 그리고 현지인 및 외지인들이 제일 많이 찾는 콩나물국밥 전문점이라고 합니다.
전주 현대옥 콩나물국밥은 다른 지점에서 자주 먹는 음식이라 맛있는 건 이미 알고 있지만 전주에 왔는데 그래도 현대옥 본점 콩나물국밥과 콩나물박물관, 콩나물아이스크림까지 꼭 경험하고 가야지하는 생각에 방문했습니다.
현대옥 본점
주소: 전주시 화산천변 2길 7-4
영업시간: 매일 24시간 영업
전화번호: 063-228-0020
주차가능
현대옥 본점은 주차장이 상당히 넓어서 주차하기 편하며 무료이고 연중무휴로 쉬는 날 없이 매일 24시간 영업한다고 합니다.
현대옥 본점은 1층은 현대옥 본점 식사 하는 곳이며 2층은 콩나물 박물관입니다. 현대옥 본점 입구에 T맵 길안내 1위에 전주 현지인 맛집 랭킹 1위와 외지인 맛집 랭킹 1위라고 배너가 있어 한 번 더 맛집이라는 각인을 시켜줬어요.
현대옥 본점 실내는 넓고 쾌적하며 혼밥할수 있는 테이블도 따로 있고 단체석과 4인 테이블이 있습니다.
각 테이블마다 메뉴 주문서가 있으며 메뉴별 수량을 기입해서 직원분 드리면 됩니다.
저희는 3 명이 방문했으며 토렴응용식 콩나물국밥 2개, 전통직화식 콩나물국밥1개와 오징어사리를 주문했어요.
주문내용
토렴응용식 콩나물국밥: 8,000원 X 2
전통직화식 콩나물국밥: 8,000원
오징어사리: 3,000원
주문 후 밑반찬은 서빙 로봇이 가져다주며 밑반찬을 다 내린 후 로봇 모니터에 확인을 꼭 눌러 주셔야 돌아갑니다.
밑반찬은 오징어젓갈, 깻잎절임, 깍두기, 김이 나오며 모두 무한리필 가능합니다.
현대옥 반찬 셀프코너에는 밑반찬 4종류 외 갈치속젓, 새우젓무침, 김치가 있으며 모두 무한리필입니다.
반찬 셀프코너와 붙어있는 밥과 콩나물 무한리필 셀프코너입니다.
현대옥 셀프코너는 1인 1식사 주문시에만 이용 가능하다고 하는데, 따로 확인 하는사람은 없었어요.
첫 번째로 나온 저희 엄마께서 주문하신 전통직화식 콩나물국밥입니다. 쉽게 말해서 팔팔 끓인 콩나물국밥위에 계란이 올라간 콩나물국밥입니다.
두 번째로 나온 제가 주문한 현대옥에서 제일 좋아하는 토렴응용식 콩나물국밥(전주남부시장식 콩나물국밥)입니다.
토렴응용식 콩나물국밥은 밥에 뜨거운 국물을 부었다 따랐다 해서 덥는 방식으로 전주 현대옥의 대표하는 콩나물국밥이며 적당한 국물온도에 수란까지 제공되어 현대옥의 콩나물국밥을 제대로 맛볼수 있는 메뉴입니다.
현대옥 콩나물국밥이 좋은 이유
- 현대옥 기본육수는 멸치, 다시마, 야채, 한우고기등 다양한 재료가 들어갑니다.
- 콩나물 삶은 물
- 오징어 우려낸 국물
- 청양고추, 마늘, 파의 신선야채 다짐
이런 좋은 재료들이 함께 어우러져 맛있는 전주 현대옥 콩나물국밥을 만들어낸다고 합니다.
현대옥에서 콩나물국밥 제대로 먹고 싶은 사람은 꼭 오징어사리 추가해 넣어 먹으라고 추천해서 주문한 오징어사리에요.
토렴응용식 콩나물국밥에 오징어사리를 넣어보니 왠지 색감도 더 좋고 식욕이 더 땡겼어요. 그리고 오징어 사리 넣고 안넣고 맛 차이를 크게 못 느꼈지만 그래도 넣고 먹으니 더 감칠맛도 나고 맛있게 먹었습니다.
https://youtube.com/shorts/DOlV8AltTN0?feature=share
제가 현대옥에서 수란을 먹는 방식은 수란에 김을 잘게 뿌셔 넣고 먹습니다.
수란의 김을 넣고 수프 먹듯이 콩나물 국밥 먹기 전 먹으면 맛있어요.
수란의 김을 토렴응용식 콩나물국밥과 같이 먹어도 맛있습니다.
현대옥에서는 콩나물국밥 드실때 위 사진처럼 김을 올려 먹으라고 합니다만 저는 제 방식이 좋습니다. ^^*
이렇게도 먹어보고 저렇게도 먹어보고 해서 자기한테 맞는 방식으로 드시면 될거 같아요.
현대옥의 토렴응용식 콩나물국밥 맛있게 드시는 방법
- 현대옥김을 국밥 속에 빠트리지 말고, 숟가락으로 뜬 국밥 위에 얹어 먹는다.
- 짭조름하고 들기름 고소하고 바삭한 김맛이 더해져 국밥맛이 크게 상향된다.
- 현대옥김을 국밥 속에 빠트려 넣으면 국물은 짜지고 김맛은 놓치게 됩니다.
- 국밥 속에 수란이나 깍두기 새우젓 등을 넣으면 국밥 본연의 맛이 별질됨.
- 토렴응용식이 아닌 펄펄끓인식의 콩나물에도 현대옥김을 넣으면 짜지며 수란, 깍두기, 새우젓 등을 넣으면 국밥맛이 달라집니다.
※그냥 자기 취향에 맞게 드시면 됩니다. 어떻게 먹든 현대옥 콩나물국밥은 다 맛있어요.
전주 현대옥 본점 콩나물국밥의 단점은 국밥안에 밥양이 적어요. 그래서 현대옥 콩나물국밥을 먹을때는 항상 밥과 콩나물을 리필해서 먹습니다.
밥과 콩나물 리필해서 그냥 남은 국물에 말아서 먹어도 간이 딱 맞고 콩나물국밥에 오징어 젓갈까지 올려 먹으니 정말 맛있습니다.
현대옥에서 콩나물국밥만 먹으면 항상 빈그릇 바닥을 보고 가네요.
다 먹고 나와 소화도 시킬겸 현대옥 2층에 콩나물박물관에 가봅니다.
현대옥 2층에 올라오면 먼저 이런 대기실이 보이는데 아마도 2층 콩나물박물관은 대기하는 손님들이 기다리면서 구경하라고 만든 공간 같았어요.
콩나물박물관 첫번째 방엔 벽이 모두 거울로 되어 있어 콩나물 모형이 수 없이 보입니다.
콩나물박물관 두 번째 방은 전주의 강이 있는데 물이 좋아 콩나물이 좋은 물을 먹고 자란다는 설명과 콩나물을 표현한 조형물이 있는 방입니다.
콩나물박물관의 세 번째 방이며 운명, 갑작스런 시련, 생계를 위해 등 전주 현대옥의 역사를 만화로 표현한 공간입니다.
콩나물박물관 세 번째 방의 현대옥 콩나물국밥 조리과정과 종류 등 콩나물국밥의 대한 설명하는 공간입니다.
전주 현대옥 콩나물박물관을 관람하고 나니 전주 현대옥은 진짜 콩나물에 진심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https://youtube.com/shorts/8klSFZpIjBI?feature=share
현대옥에서 맛있는 식사도 하고 콩나물박물관도 구경했으니 이제 마지막으로 현대옥의 콩나물아이스크림을 먹어봐야겠죠. 태어나서 처음 먹어보는 콩나물아이스크림이어서 엄청 큰 기대를 하며 기다렸습니다.
현대옥 콩나물아이스크림은 현대옥 건물 맞은편 주차장 입구에 있습니다.
전주 현대옥 방문 피날레를 장식한 콩나물아이스크림 가격은 2,500원이며 진짜 콩나물 맛이 납니다.
솔직히 엄청 맛있는건 아닌데 처음 먹어보는 맛이라 신기하면서 특이했고 전주 현대옥에 방문하면 한번쯤 먹어볼 맛인듯 합니다.
전주 현대옥 본점에 방문 하시면 맛있는 토렴응용식 콩나물국밥과 콩나물아이스크림 드셔보시고 꼭 콩나물박물관까지 관람하고 오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맛집 탐방 > 전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주 한옥마을 PNB 풍년제과 역사와 오리지널수제초코파이 내돈내산 후기 (0) | 2023.03.01 |
---|---|
전주 한정식 맛집 고궁 담 코스요리 담정식 내돈내산 후기 (2) | 2023.02.27 |
전주 한옥마을 베테랑 '칼국수' '쫄면' 먹어봤니? (0) | 2023.02.21 |
전주 한옥마을 교동고로케 '고로케 9개 세트' 포장 내돈내산 후기 (0) | 2023.02.20 |
전주 한옥마을 수제만두 맛집 다우랑 만두 종류와 가격 알아보기 (0) | 2023.02.1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