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탐방

해장국 맛집 달래해장 충무로점 방문 후기

by artu 2023. 1. 8.
728x90
반응형

달래해장 충무로점
달래해장 충무로점

달래해장 충무로점

주소: 서울 중구 퇴계로 198 1층 달래해장 충무로점
전화번호: 02-2279-9309
영업시간: 11:00~22:50 
브레이크타임: 15:20~17:00 (토, 일은 브레이크타임 없음)

달래해장 충무로점은 2022년 5월 오픈한 해장국집이며 삼각지 몽탄, 신논현 해장국, 남영동 초원이 함께 만든 해장국집이라는 것부터 이슈가 되었던 프랜차이즈 해장국집이다. 

 

 

 

 

 

 

 

 

 

 

 

 

 

 

 

 

달래해장 충무로점 내부
달래해장 충무로점 내부

남산 야등을 하고 내려와서 쌀쌀한 날씨덕에 뜨끈뜨끈한 국밥이 생각나서 형, 누나들과 방문한 달래해장 충무로점입니다.달래해장 신사점 오픈할 때  유난히 관심이 갔던 식당이기도 하고 자주 술을 먹는 애주가다 보니 새로 오픈한 해장국집은 저에게 항상 호기심을 줍니다.  😄

 

 

 

 

 

 

 

 

 

 

 

달래해장 충무로점 내부
달래해장 충무로점 내부

달래해장은 프랜차이즈 해장국집이다 보니 실내 인테리어는 달래해장 어느 점을 가도 비슷합니다. 손님은 평일이어서 그런지 회사원들이 많았고 술 드시는 분들, 해장하는 분들 골고루 섞여 손님층이 다양했어요. 달래해장 브랜드에서 추구한 "해장국으로 쓰린 속을 달래 드리고, 수육 및 안주류로 마음속을 달래 드립니다."라는 말이 적절히 맞는 듯 보입니다. 

 

 

 

 

 

 

 

 

 

달래해장 메뉴판달래해장 메뉴판
달래해장 메뉴판

달래해장

달래해장의 '달래'는 '속을 달랜다'는 뜻입니다. 
쓰린 속과 마음을 달래는 달래해장으로 기억되길 바랍니다. 

브랜드 명칭을 정말 잘 지어낸 듯 보이네요. 애주가로서 문구가 정말 맘에 듭니다.

 

 

 

 

 

 

 

 

달래해장 메뉴판달래해장 메뉴판
달래해장 메뉴판

달래해장에서 제일 잘 나가는 메뉴는 아무래도 해장국이며 수육과 전골도 많이 찾는다고 합니다. 요즘처럼 추울 때는 전골이 최고긴 한데 수육도 정말 맛있어서 해장국집에 가면 항상 선택에 갈림길에서 헤매는 제 자신을 발견하곤 합니다. 

 

 

 

 

 

 

 

 

 

 

달래해장 메뉴판달래해장 기본찬
달래해장 메뉴판, 기본찬

달래해장에서는 전과 볶음, 육회 등도 판매합니다. 소주, 막걸리에 어울리는 안주들로 골고루 메뉴 선정을 한 듯 보이네요. 

달래해장 기본찬은 특별한 건 없고 깍두기, 김치 양념장이 끝입니다. 다른 해장국집처럼 양파나 고추도 있으면 좋을 텐데 개인적으로 조금 아쉬운 부분이긴 합니다. 

 

 

 

 

 

 

 

 

 

 

모듬전
모듬전

첫 번째로 선택한 달래해장 모듬전입니다. 모듬전 가격은 25,000원이며 양이 많지는 않아요. 요즘 물가를 보면 납득이 가는 가격대이긴 합니다. 모듬전 맛은 양에 비해 정말 맛있습니다. 

 

 

 

 

 

 

 

 

 

모듬전모듬전
모듬전지평생막걸리
모듬전과 막걸리

모듬전이 있는데 막걸리가 빠질 수 없겠죠. 그래서 주문한 저의 최애 막걸리 지평 생막걸리입니다. 생막걸리와 속이 꽉 찬 전을 먹으니 하루의 스트레스가 확 풀린 기분이 들더군요. 이 맛에 술을 끝을 수가 없나 봅니다.😁

 

 

 

 

 

 

 

 

소한마리탕

두 번째로 주문한 소한마리탕입니다. 소한마리탕 가격은 15,000이며 재료는 차돌박이, 아롱사태, 양지, 내장류, 선지가 골고루 들어가 있습니다. 여러 재료들이 들어가서 그런지 맛이 정말 진하고 칼칼하니 얼큰합니다. 해장국도 좋지만 술안주로도 정말 좋을 거 같아요.

 

 

 

 

 

 

 

 

맑은탕국

세 번째로 주문한 맑은탕국입니다. 맑은탕국 가격은 10,000원이며 재료는 양지, 선지, 아롱사태가 들어간 해장국입니다. 간이 세고 매운 해장국보다 깔끔하고 시원한 진한 국물로 해장을 원하시는 분이면 맑은탕국을 추천합니다. 맑은탕국도 나름 맛있지만 제 개인적으로는 소 한 마리 탕을 원픽하겠네요. 맵고 칼칼하니 땀 좀 흘러야 해장이 되는 체질이라서 선택했습니다. 호불호가 갈리는 선택인 만큼 개인에게 잘 맞는 음식을 선택하면 되겠네요.

 

 

 

 

 

 

 

 

소한마리탕

달래해장에서 제일 맛있게 먹은 음식은 잡내 없이 식감 좋은 선지와 푸짐한 양지에 맵고 진한 국물이 맛있는 달래해장 소 한 마리 탕입니다. 15,000원의 가격이 해장국으로 조금 부담스러운 가격일 수 있지만 그만큼 재료도 신선하고 퀄리티가 높아 속이 확 풀리고 정말 맛있게 먹은 해장국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달래해장은 프랜차이즈 해장국집인 만큼 서울 곳곳에 매장이 있으니 가까운 곳에 방문해서 해장하시고 속 달래시길 추천합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