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탐방/전라

여수 이순신 광장 여수당 쑥 초코파이, 아이스크림 맛집 솔직한 후기

by artu 2022. 9. 6.
728x90
반응형

여수당의 쑥 초코파이와 쑥 아이스크림

가족들과 함께한 여수 여행

날씨가 흐리고 비도 조금 왔는데 

여수 이순신 광장 주변에는 유명한 맛집들이 많아서 그런지

사람들이 정말 많았어요ㅋㅋㅋ

그중에 쑥 초코파이와 쑥 아이스크림으로 유명한 여수당

쑥 된장국은 진짜 좋아하는데

쑥 초코파이와 쑥 아이스크림은 어떤 맛일지

정말 솔직한 후기 go go~~!

 

 

여수당

주소     :전남 여수시 중앙로 72
영업시간: 09:30~22:00

 

반응형

 

 

 

 

이순신 광장

이순신 광장

이순신광장은 여수 해전에서 왜군에게 11전 전승을 거둔 

역사적 위업을 기리기 위해 2010년 3월 27일 개장한 광장이라고 합니다.

 

어릴 적 여수 왔을때는 이순신 광장이 없었는데 

어느새 이런게 생겼네요ㅋㅋㅋ

너무 오랜만에 와서 그런지 모든게 신기했어요

날씨만 좋았어도 더 업되서 좋았을텐데 아쉽ㅜㅜ

 

 

 

 

 

 

 

 

 

 

여수당

휴가 막바지에다가 날씨도 흐리고 평일이어서 그런지

대기줄이 길지 않아서 쉽게 구매 할수 있었어요😁

 

 

 

 

 

 

 

 

여수당 메뉴판

여수당 쑥 초코파이는

일반 초코파이 반죽과 달리 끓는 물에 거품을 만들어

반죽을 익혀서 정말 촉촉하고 부드럽다고 합니다.

 

  1. 바게트버거: 5,000원
  2. 쑥 아이스크림: 3,500원
  3. 옥수수 아이스크림: 3,500원
  4. 쑥 초코파이(6개입): 18,000원
  5. 쑥 초코파이(9개입): 27,000원

 

 

 

 

 

 

 

 

 

 

여수당 쑥 초코파이

 

쑥 초코파이는 실온 5시간, 냉장 3일, 냉동으로는 3주까지 보관 가능합니다.

실온 보관도 서늘한 곳에서 보관해야해서 좀 까다롭긴 했어요

호텔 냉장고도 작아서 난감했다는;;

유의해서 구매하세요ㅋㅋㅋ

 

 

 

 

 

 

 

 

 

여수당 쑥 아이스크림

옥수수 아이스크림도 있었지만

여수당하면 쑥이니 쑥 아이스크림으로 주문했어요

색감이 이뻐 눈으로도 쑥 맛이 느껴지더군요 ㅋㅋㅋ

기대 기대~~🤤

 

 

 

 

 

 

 

 

 

 

여수당 쑥 아이스크림

 

 

 

 

 

 

 

 

 

 

여수당 쑥 아이스크림

저희 인원이 4명이라서 4개 주문

쑥 아이스크림 주문하고 보니 양이 적지는 않았고

쑥 맛이 정말 찐해서 맛있었어요
그리고 단점이 정말 빨리 녹습니다.

2명은 딸기 모찌 사러가서 들고 기다렸는데

다 녹아서 옷에 다 묻음 ㅠ

유의해서 바로 드세여😄

 

 

 

 

 

 

 

 

 

 

여수당 쑥 초코파이

여수당 쑥 초코파이는

상자가 귀엽고 이뻐서 6개입(18,000) 구입했습니다.

보관만 가능하면 선물용으로도 좋을거 같아요



 

 

 

 

 

 

여수당 쑥 초코파이

여수를 담은 홈메이드 여수당 수제 쑥 초코파이

세상에서 가장 촉촉한 초코파이 

커피와 함께 드셔도 조화가 훌륭하다고 합니다.

 

 

 

 

 

 

 

 

 

 

 

 

 

여수당 쑥 초코파이

여수당 쑥 초코파이 

구매해서 바로 먹어서 그런지 촉촉하고 부드럽긴 했어요 

너무 달지도 않아서 커피와 먹으니 좋았습니다.

하지만 너무 기대를 해서 그런지 맛이 평범하고

쑥 맛은 쑥 아이스크림과 달리 조금 느껴졌어요😒

뭐든 기대를 많이 하면 실망이 큰거 같습니다.ㅋㅋㅋ

가격이라도 좀 착했으면 좋았을텐데;;

혹시라도 여수를 다시 간다면 바게트버거를 먹어봐야겠네요

 

 

여수가 갓김치도 유명하지만

여수 거문도 해풍쑥도 유명해서 

거문도 일원에 쑥차, 냉동쑥 건조쑥, 다양한 쑥 상품을 

가공할수있는 가공공장이 있다고 하네요 

쑥 초코파이는 실망했지만 쑥 아이스크림은 맛있으니

쑥 아이스크림은 꼭 드셔 보세요^^*

 

 

 

 

2022.09.09 - [맛집 탐방] - 여수 이순신광장 맛집 바다김밥 솔직한 후기

 

여수 이순신광장 맛집 바다김밥 솔직한 후기

여수에서 가장 맛있는 김밥 바다김밥 방문 후기 여수의 원산물을 활용하여 만든 맛있는 바다김밥 솔직히 제일 기대하고 방문했던 곳이기도 합니다. 여수당과 여수 딸기모찌를 먹고 조금 실망을

artu.tistory.com

 

 

2022.09.07 - [맛집 탐방] - 여수 3대째 이어온 수제 모찌 여수 딸기모찌 솔직한 후기

 

여수 3대째 이어온 수제 모찌 여수 딸기모찌 솔직한 후기

여수 이순신 광장 주변 여수 딸기모찌 여수 이순신 광장 주변에는 여수 맛집들이 많이 모여 있어서 대기를 많이들 하시는데요 인원 나눠서 대기해야 그나마 빨리 사서 먹을수 있겠죠? 저희도

artu.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